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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자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은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투모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이용약관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제 1조 (목적)
1.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투모투 서비스(이하 '서비스'이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의 해석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등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동 조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거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등록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본 약관 제 6조 제 2항에 해당하는 회원 중 이전에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동 조 제 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5. 탈퇴후 재가입시 제공 되는 무료 크라운은 지급 되지 않습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모투모투 서비스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즉,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장차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자(회사)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 7조 제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동 조 제 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서비스 제공자(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자(회사)는 제 7조 제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또는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 정보를 탈퇴 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정보 말소를 위한 절차를 시행합니다.
[단 회사가 보존하여야 할 거래 기록 및 그와 관련된 개인정보(성명ㆍ주소ㆍ전자우편주소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한정한다)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법률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 정보를 말소합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도중 12개월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메일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 게시판 혹은 관련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개인정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016.7.25)"에 의거하여 회원으로 가입 시 이름, 사는곳, 성별, 결혼여부, 연락처, 닉네임 등 가입 인증정보를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입력 받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위‘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사이트 등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에게 법률적인 증명이 가능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힐 경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적극 따라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권리와 업무 또는 제 3자의 권리와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또는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게시, 전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포함)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된 공지사항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크라운에 대한 현금화 또는 재 판매 하는 행위(만약 그 크라운으로 투표시 무효 처리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되지 못할 경우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2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회사 또는 다른 회원(제3자 포함)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크라운에 대한 현금화 또는 재 판매하는 내용

2. 회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 3자(이하 "요청자"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 또는 블라인드 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대 30일 취합니다.


제 13조(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고의 내지 과실 및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이용자인 회원에게 그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는 그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원 본인 ID에 기록된 보관자료(스크랩, 쪽지 등)는 삭제됩니다.


제 15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을 활용한 광고게재 및 기타 서비스상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크라운충전 이용 및 청약)
1. 유료 (미션)
1) 1인 1일, 제한적인 이용
2) 청약 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단, 사용시 철회 불가)
3) 결제완료 후 1시간 이내에 충전(평일 10~18시 기준)
4) 현금영수증 발급불가

2. 환불
1) 이미 투표된 크라운은 투표 결과에 영향이 있을수 있기에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유료로 구입한 크라운과 이벤트로 적립된 크라운 환불은 계정간 선물주기 기능으로 인하여 크라운에 대한 명확한 소유권에 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시스템상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3) 투표마감 직전 사용자가 많아져 접속 및 서버가 불안정할 수 있기에 사전에 투표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3. 선물하기
1) 유료충전을 한 크라운은 회원들 간 주고받기가 가능합니다. 크라운은 수에 제한 없습니다. 적립된 크라운은 선물이 불가능 합니다. (최초 선물 받은 크라운은 적립된 크라운으로 취급되어 재선물하기가 불가능합니다 - 연속 선물 불가능)
2) 잘못 선물한 경우에 대해서도 별도의 대응 및 조치를 진행하지 않으니 꼭 선물 하고자 하는 닉네임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선물 하시기 바랍니다.
3) 이미 선물한 크라운은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므로 선물 받는 닉네임이 맞는지 꼭 확인 후 선물 바랍니다.
4) 크라운에 대한 현금화 또는 재 판매는 금지하고 있으며, 사실 확인시 관련된 모든 계정은 정지 또는 탈퇴 되며 잔여 크라운은 몰수 합니다.

제 17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2.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18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상호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월 28일부터 적용하고 이전의 모든 약관의 내용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만히 처리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제27조의 2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목적 내용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 및 인증
- 회원자격 유지·관리 및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서비스제공 - 유/무료 서비스 및 관련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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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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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대상 설문조사
- 앱서비스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앱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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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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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 : 신우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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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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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15일 공고
2020년 3월 15일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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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21년 7월 01일]